도회장 인사말


사진
경기도치과위생사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사단법인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기도회 회장 이선미

회원 여러분의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경기도치과위생사회의 새로운 집행부가 출범하고 이렇게 온라인을 통해 회원 여러분과 소통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치과전문인력으로서 우리는 어려움과 척박한 환경 속에서도 "국민의 친근한 구강건강 지킴이"라는 비전과 함께 지난 50년간 실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또한 면허신고제를 통해 회원 여러분의 전문적인 지식과 직업윤리확립, 본연의 역할이 제조명 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치과위생사의 업무범위가 명시된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을 앞두고 치과위생사 로서의 전문성 강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럴때일수록 치과위생사로서의 역할을 명확하게 재정비하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야 할 때 입니다.
이 위기를 통해 우리는 더 크게 도약할 수 있을 것이리라 확신합니다. 그래서 우리 경기도치과위생사회는 회원 여러분의 전문적인 지식함양을 위해 보수교육 및 학술전담회, 특별강연 등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는 내용의 학술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타 교육에 비해 실효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고견으로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경기도치과위생사회는 노인복지기관, 영·유아 어린이집, 군부대 등을 통해 생애 주기별 구강보건교육프로그램과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외된 이웃과 공공기관(고아원, 소녀의 집 등)을 찾아 진료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리랑카와 필리핀 등 해외 구강진료봉사를 통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경기도치과위생사회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치과계를 이해하고 회원 여러분의 권익증진 및 처우개선을 위하여 본회의 홈페이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과의 지속적인 교류의 장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