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기도회 누리집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기도회는 2009년 1월 인천·경기회에서 분리설립 후, 13여 년간 경기도 회원들을 포함한 지역사회와 언제나 함께해 왔습니다.
지난 2020년은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사회 전반에 걸친 어려움으로,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변화시킨 한 해였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서도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기도회는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
공중구강보건의 연구발전을 도모함과 동시에, 회원들의 복지향상을 목적으로 치과위생사 권익증진 및 처우개선 사업, 능력개발 및 교육향상 사업, 학술연구 및 국제교류 사업 등에 힘써왔습니다.
2021년,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기도회는 기존의 사업과 더불어 보수교육의 전문성과 다양화, 유관단체 및 기관과의 교류 확대, 지역 사회봉사를 통한 치과위생사의 자부심 강화 등 구강건강을 책임지는 전문인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사명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임상에 있는 경기도회 회원들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어 포스트 코로나(Post COVID-19) 시대에 맞는 변화된 사회 환경에 대처하여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다양한 SNS 소통,
화상교육 콘테츠 개발 등 새로운 활동을 도입하고자 합니다.
또한, 기존에 진행하던 생애 주기별 구강보건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캠페인 등을 상황에 맞게 재정비하여 진행하고,
구강건강의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을 지역사회 유관단체와 연계하여 진료 봉사를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이러한 협회의 활동에 많은 관심 가져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역할을 재정비하는 등 치과위생사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능력을 다하고자 노력하는 회원 여러분들의 더 큰 도약을 위해 협회가 발판이 되어 기꺼이 함께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가 여러분 스스로는 물론,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기도회의 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회원 여러분의 고견을 경청하고 소통에 노력하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경기도회가 될 것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리며, 주저함 없는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행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